최종 수정일 : 2022-05-13 10:52

과정 소개

숭의여자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평생교육시대에 발맞추어 전문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문과정이란 성인학습자들이 전공과 연계된 직업적, 사회적 능력 제고를 위해 실용적인 지식과 직무능력을 발전시키는 과정입니다.

  • 전문과정 아동가족심리상담사 자격증과정

    아동상담을 통하여 아동의 부적응 문제를 해결하고 예방하며, 부모교육 및 가족상담의 이론과 실제를 학습하여 아동과 가족의 심리적 건강과 행복을 지원할 수 있는 아동가족심리상담 직무를 수행한다.

  • 전문과정 어린이독서지도사 자격증과정

    어린이들의 이해력, 표현력, 사고력을 길러주기 위한 교육과 정서, 심리, 인지발달단계 등을 익히고, 독해이론과 독서수준, 독서 자료에 대한 종류와 특성, 장르별 독서 자료를 이해하고 선정할 능력을 가지며, 어린이독서 자료를 활용할 수 있는 교육에 관한 전반적인 이론습득과 올바르고 효율적인 독서생활을 하도록 전문적인 독서교육을 지도한다.

  • 전문과정 놀이심리상담사2급 자격증과정

    아동, 청소년, 성인, 노인의 놀이심리와 모래놀이, 부모상담, 집단 놀이 심리상담을 진행하고 숙련된 상담실무능력을 갖추어 체계적인 놀이심리상담을 수행한다. 심리학적 상담원리와 놀이매체 및 도구를 활용하여 사회 부적응 아동의 사회적응능력 향상을 위한 심리상담지도가 가능하며, 놀이심리상담교육 프로그램을 설계하고, 놀이심리상담 결과를 평가, 응용할 수 있다.

  • 전문과정 티켓매니저 2급 자격증과정

    티켓매니저는 문화상품이 기획되고 결정되는 순간 마케팅에 필요한 예매처 관리, 판매촉진, 단체 마케팅 관리, 판매처 티켓 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직업이다. 판매처가 여러 곳이면 예매처 좌석 분배, 할인율 배정, 현장 예매·발권·진행은 물론 공연 종료 후 판매 보고 및 관객구매 동향등 효과적인 공연장 티켓매니지먼트를 위해 주요 티켓 예매처별 예매 시스템을 이해·관리하고, 티켓 발권 및 고객 서비스 실무를 담당하는 티켓매니저의 직무 전문성 향상에 기여한다